유디엠텍, 전세계 유일 AI기반 기계어 처리 핵심 기술 보유..산업용 인공지능 기업 부각↑
2024.11.27 13:26
수정 : 2024.11.27 13: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유디엠텍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기계어처리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투자자 기대감이 쏠린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행보에 발맞춰 산업용 인공지능(AI) 수요가 급증하는 점도 기대 요인이다.
27일 오후 1시 24분 현재 유디엠텍은 전 거래일 대비 5.34% 오른 1203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디엠텍은 대신밸런스제13호스팩과 합병하며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2007년 설립된 유디엠텍은 산업용 인공지능(AI) 기업으로 통합 기계언어 솔루션을 상업화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유디엠텍은 22건의 특허를 바탕으로 AI 기반 기계어 처리 기술 개발과 기계어 처리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AI 전문기업이다.
한 매체에 따르면 유디엠텍의 기계어처리 기술은 상장 전부터 생산성 향상, 공수 절감 등의 경제적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았다. 기존의 불편한 방식을 해결할 수 있어 혁신적이란 의미다.
유디엠텍은 특히 제어언어 변환기술을 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기술을 통해 어느 환경에서나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제어특성 분석기술은 기존 기술에 비해 제어 데이터를 활용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 높은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고 자동차, 이차전지 외에도 조선, 기계, 발전소 등 적용 산업군을 확장하고 있다.
유디엠텍은 또 공정 생애주기(설계, 시운전, 운영, 지능화)에 해당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설계, 시운전 단계에서는 제어기 제조사와 경쟁하고 있고 운영, 지능화 단계에서는 솔루션 공급사와 경쟁하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