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현대엘리베이터서 수업' 지역연계교육과정 첫 수료

      2024.12.04 15:24   수정 : 2024.12.04 15:24기사원문
4일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공업고등학교와 진행한 지역연계교육과정 첫 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현대엘리베이터 제공)/뉴스1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공업고등학교와 진행한 지역연계교육과정 첫 수료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충주 스마트캠퍼스 본사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충주공고 전기전자과 학생 47명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학생들은 지난 8개월간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본사에서 승강기 이론과 실습 등 맞춤형 교육을 받았다. 주요 과목은 △승강기 산업과 역사 △엘리베이터 개론 △엘리베이터 설치프로세스 △엘리베이터 안전관리 운영이다.


지역연계교육과정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학교장 신설 교과서로 승인받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서를 활용했다.
실습 중 사고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은 물론, 안전공제회 보험 가입 등 안전대책도 준비했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지역연계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승강기 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워갈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충주공고에도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내년에도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승강기 이론과 실습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