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2024 서울콘 크리에이터 스타디움'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5.02.04 10:27
수정 : 2025.02.04 10: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서울경제진흥원(SBA)가 2024 서울콘 크리에이터 스타디움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크리에이터 스타디움 1부 행사는 크리에이터 성장전략 등 크리에이터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3가지 주제의 다채로운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1부 크리에이터 세미나에는 주식회사 뉴즈, 샌드박스 네트워크, 주식회사 어비가 발표에 나섰다.
주식회사 뉴즈는 유튜버 전 신사임당 주언규 대표를 초청하여 '크리에이터 성장 노하우'에 대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솔직담백한 스토리는 크리에이터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하다필름, 씨씨코가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크리에이터로 잘 사는 법에 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했다.
주식회사 어비는 어비가 국내 최초 유튜브 GPE 다이아몬드 레벨 달성자로서 'GPE 되는 법' 등 크리에이터 성장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후에는 지난해 동안 다양한 활동과 많은 성장을 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크리에이티브포스 어워즈'가 진행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5개 부문 28개 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북미디어 퍼포먼스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2024 우수 뷰티 크리에이티브포스 5팀 △우수 서울 창조PD 6팀 △올해의 크리에이티브포스 6팀 △우수 1인 미디어 파트너 1팀 △우수 틱톡 크리에이터 10팀 등 총 5개 부문 28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출연하는 축하 공연과 경품 추첨 이벤트, 버추얼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I 포토부스 등 크리에이티브포스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진행됐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크리에이터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깊이 있는 교류를 나눴다.
김현우 SBA 대표는 "행사가 일부 변경·축소된 부분도 있었지만, 알차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2024 서울콘 크리에이터 스타디움'을 통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