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GIST와 AI 의료영상 분석 고도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3.11 08:53
수정 : 2025.03.11 08:53기사원문
양기관,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플랫폼 공동 운영 추진
지역 병원과 연계한 신규 의료 서비스 발굴 협력 강화 및 AI 연구 교육 확대

[파이낸셜뉴스] 국내 1세대 의료 AI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 AI정책전략대학원과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플랫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알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딥노이드와 GIST는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및 PACS(의료영상 저장·전송 시스템) 플랫폼의 효율적 운영 △지역 병원들과 연계한 신규 의료 서비스 기획 및 발굴 △AI 기술 변화에 따른 플랫폼 고도화 전략 수립 △원격판독서비스 및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플랫폼 서비스 확장 △광주과학기술원 의사과학자를 위한 플랫폼 교육 및 인프라 활용 △ GIST AI 데이터센터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GIST AI정책전략대학원 김준하 원장은 "딥노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와 실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도 의료 AI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해, AI를 활용한 의료 혁신을 가속화하고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