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200 6연속 1위' 스트레이 키즈, 고유성도 확보…오늘 새 믹테 공개
뉴시스
2025.03.21 09:55
수정 : 2025.03.21 09:55기사원문
'믹스테이프 : 도미네이트'…데뷔 7주년 기념 선물

오는 25일 데뷔 7주년을 맞이하는 스트레이 키즈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준비한 깜짝 선물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또한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부터 전개해 온 '믹스테이프 프로젝트' 일환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6연속 1위 기록을 쓰며 흥행해온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 고유의 방식과 감성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노래해 왔다.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필두로 매 앨범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하는 '자체 프로듀싱 그룹'답게 독창적 음악 세계에 녹여낸 또 다른 매력의 곡들이 팬덤 '스테이'의 호평을 모았다.
이번 싱글엔 타이틀곡 '자이언트(한국어 버전)'과 유닛곡 '버닝 타이어스(창빈 & 아이엔)', '트루먼 (한 & 필릭스)', '이스케이프 (방찬 & 현진)', '시네마(리노 & 승민)' 총 다섯 곡이 실린다.

음원 일부를 미리 들려주는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언베일 : 트랙'은 뮤직비디오 월드와이드 트렌딩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들은 오는 27~28일(이하 현지시간) 산티아고에서 재개되는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에서 해당 유닛곡 스테이지를 첫 선보인다.
전 세계 34개 지역 55회 공연 '자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도미네이트' 투어는 오는 7월 말까지 라틴 아메리카, 북미, 일본, 유럽 전 지역 스타디움 공연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스트레이 키즈는 해당 투어로 총 220만 관객을 동원하고 단일 투어 기준 'K팝 역대 최다 모객' 신기록을 수립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