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 새로운 기회”..하나금융, 고용취약계층 인턴십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5.04.01 14:10
수정 : 2025.04.01 14:10기사원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5060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 15일까지 접수
총 230명 맞춤형 성장지원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이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5060세대(뉴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혁신기업과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를 연계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은 물론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하나금융의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에는 총 23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인턴 채용이 완료된 사회혁신기업에 3개월간 급여가 지원된다. 인턴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추가로 2개월 급여가 지원된다. 또한, 참여 기업의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를 위한 노무 특강과 조직역량 강화 교육도 월 1회 제공해 기업의 인재 확보와 지속 가능한 고용 창출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인턴십 참여자들에게는 급여 외에도 월 30만 원 한도 내 △맞춤형 성장지원금(자격증, 건강관리, 멘토링 등) 월 15만 원 △소상공인 가족 참여자 지원금 월 10만 원 △다자녀가정 경력보유여성 교육지원금 월 30만 원이 지급되며, △월 1회 공통 역량 강화 교육 △월 2회 인턴십 유형별 맞춤형 특강 등 실무 적응을 돕기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 뉴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이 혁신기업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