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운용-PIMCO와 협업, ‘美하이일드 월배당 펀드’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4.04 20:19   수정 : 2025.04.04 20:19기사원문

HDC운용-PIMCO와 협업, ‘美하이일드 월배당 펀드’ 출시


[파이낸셜뉴스] HDC자산운용이 세계적인 채권 운용사 PIMCO와 협업하여 ‘HDC PIMCO 미국 하이일드 월배당 증권투자신탁(H)(채권-재간접형)’(이하 ‘미국 하이일드 월배당 펀드’)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투자자들에게 매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하고,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에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4일 HDC운용에 따르면 이번 펀드는 PIMCO의 대표 펀드인 ‘PIMCO GIS US High Yield Bond Fund’에 주로 투자한다.

PIMCO는 공·사모 시장에 걸친 액티브 채권 운용의 글로벌 리더로, 약 2조 달러(약 2900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PIMCO는 글로벌 채권시장에서의 광범위한 경험과 운용 능력을 자랑하며, 다양한 시장 환경에서 축적된 리서치와 리스크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미국 하이일드 월배당 펀드’는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구조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현금흐름을 제공하고, 하이일드 채권에 주로 투자해 이자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원화 환헤지 전략(투자 자산의 75~100% 수준)을 적용하여 환율 변동 위험을 완화했으며, 시장 상황이나 운용 규모 등에 따라 분배율과 투자 전략은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HDC자산운용 관계자는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변동성 확대된 시장 환경에서 이번 펀드는 장기간 검증된 PIMCO의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에 투자하면서도 매월 분배금을 지급해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투자 목적을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펀드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 할 수 있으며, 판매사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