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마이스 토닥토닥 데이' 30일 온라인 개최
2020.12.28 09:30
수정 : 2020.12.28 09:30기사원문
이날 행사는 미팅테크놀로지 활성화 사업, 마이스 분야 청년일자리사업 등 올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사업에 대한 평가를 한다. 이어 마이스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과 지난 8월 개최한 MICE 콘텐츠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 및 수상작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올해 마이스 업계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했다. 미팅테크놀로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마이스업계와 IT업계 간 교류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마이스 분야 청년일자리 인력 지원, 민간이 주관하는 행사 개최지원 비용 확대, 비대면 마이스 행사 실행 비용 지원, 행사 방역비용 지원, 경영컨설팅 등을 추진했다.
내년에도 기존 사업의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하이브리드 행사 환경을 강화한다. 부산을 대표할 수 있는 행사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연구개발(R&D) 지원 정책 등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스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기업은 ㈜포유커뮤니케이션즈, 개인은 ㈜제이에스비투어앤마이스의 김희선 대표가 부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또 마이스 콘텐츠 공모전에선 '2021 에너지 프로슈머 박람회’를 제안한 부산대 박수연 외 3인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