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보폭 넓히는 SGC솔루션..소형가전 시장도 진출

      2023.10.25 13:59   수정 : 2023.10.25 13: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심천 국제 컨벤션센터(바오안)에서 열린 ‘국제 선물 및 가정용품 전시회에 참가해 글라스락 신규 라인업을 전시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보폭을 넓히고 있다.

25일 SGC솔루션에 따르면 제31회차를 맞는 심천 국제 선물 및 가정용품 전시회는 중국 심천에서 매년 열리는 대규모의 선물 및 가정용품 무역 전시회다. 매년 약 55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주방 및 생활용품, 식료품, 가전제품 등을 전시한다.



SGC솔루션은 중국 시장에서 토탈 이유식 솔루션 브랜드 ‘글라스락 베이비’를 토대로 ‘메이드 인 코리아’ 신뢰를 이어가고 있으며, 중국 내 소형가전 시장에 진출하는 등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현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과 ‘글라스락 베이비’, 소형가전 등을 비롯해 기존에 중국 시장에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신규 라인업을 전시했다.


주요 전시 제품으로는 먼저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 소재의 뚜껑이 특징인 ‘에센셜’, 안정적 적층이 가능한 디자인의 ‘모듈러’ 등 신제품을 메인으로 전시했다. 또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화이트에디션’, ‘퓨어 샌드핑크’, ‘간편캡오븐’ 등의 유리밀폐용기 제품군과 전자레인지용 간편식 전용 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의 다양한 라인업, 유리 머그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중국에서 프리미엄 이유식 용기로 매년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는 글라스락 베이비의 이유식 용기와 다양한 음식을 간편한 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스팀찜기를 비롯해 그릴팬, 전기밥솥, 티포트, 웰빙머그, 전기화로, 이유식 제조기 등 다양한 소형가전 라인업도 소개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가고 있는 중국 시장 내 전시회에서 더욱 풍성해진 글라스락 신규 라인업을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환경에 이롭고 삶의 질을 높이는 글라스락의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용기가 글로벌 식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신제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GC솔루션은 중국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에서의 성과가 긍정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도 지속 성장 및 판매처가 확대되고 있다.
주요 쇼핑몰인 타오바오 및 경동 플래그숍 등에 최근 소형가전 제품이 입점 확정됐고, 중국 내 코스트코, 샘스클럽에 동시 입점한 브랜드는 유리밀폐용기로 글라스락이 유일하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