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fn 히트상품-식음료·서비스] 로손 초록愛클로렐라

조남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12.17 10:30

수정 2014.11.07 11:49


㈜로손이 최근 개발한 ‘초록愛클로렐라’는 클로렐라 성장인자로 불리는 ‘CGF’를 다량으로 함유, 면역력 증강과 함께 성장촉진, 세포활성 및 재생을 돕는 등의 효과로 국내 시장 점유 1위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 제품은 클로렐라 유기배양기술 우수업체, 경남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능성식품분야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한국클로렐라와 인제대학교 산업기술연구소 등이 참여해 개발한 특허식품.

초록愛클로렐라의 성분중 97%를 차지하는 클로렐라는 식물성 단백질을 60% 이상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리진’ 및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식품이다.

또 클로렐라는 ▲인체에 흡수된 단백질 흡수를 돕고 ▲지방합성 억제 ▲간·신장 활동 활성화 ▲신체세포의 분열과 성장을 촉진 ▲농약과 공해 해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클로렐라는 일본의 삿뽀로의대의 연구결과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바 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직장인이 음주전 4∼5g의 클로렐라를 섭취하면 90% 이상 숙취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직장인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위장내 항균세포의 자생을 도와 점막의 자연치유능력을 도와주고, 어린이의 성장촉진, 간기능 강화, 다이옥신류의 체외배설, 골다공증 예방 등에도 도움이 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