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건강을 선물하자.” 올해 설 선물세트시장에는 웰빙 열풍을 반영, 건강을 고려한 제품들이 쏟아졌다. 광우병 파동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이 설날선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업체들이 건강기능성 식품 선물세트를 구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제과 헬스원은 로얄제리, 비타민C, 상쾌한 장(腸)으로 구성된 ‘아버님 활력증진 세트’와 철분, 비타민E, 비타민C쎄스트산으로 구성된 ‘어머님 건강증진 세트’등 부모님을 위한 웰빙세트를 각각 6만원에 판매한다.
CJ뉴트라는 알로에의 유효성분이 생생하며. 저렴한 가격에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썬알로에를 판매한다.
대상 웰라이프 ‘클로렐라’는 골밀도 개선, 중금속 배출, 장기능 개선 등 각종 다양한 기능성이 알려진 제품. 클로렐라는 장수국가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그린체’ 주력제품인 동충하초 프라임, 칼슘케이, 패밀리-씨, 플라본 수 등 4종을 선보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건강기능성식품으로 받는 이의 건강을 고려하는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이롬라이프는 설 선물용 ‘이롬칼슘’과 ‘이롬 아로마세트’를 특별 설 선물세트로 내놓고 오는 1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한국인삼공사 10종의 ‘정관장’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품격 선물에 적합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 <정관장> 설날 선물세트는 ‘정관장 VIP’ 50만원대 부터 ‘감사4호’ 3만원대 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었다. 선물세트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홍삼근, 홍삼정, 봉밀절편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10만원대인 ‘감사 1호’는 지난 해 연말 한정판매 되었던 천연 토종꿀 ‘예본’과 ‘홍삼분’으로 구성했다.
닭고기 전문 업체인 하림도 다양하고 실속 있는 닭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저지방 캔햄 챔 세트로 구성된 캔세트 14종과 냉동세트 3종, 삼계탕세트 1종, 닭죽세트 1종 등 총 19종이다. 가격은 2만원대에서 5만원대 정도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