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채 열흘도 남지 않았다.
온라인에서는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도 덜어주고, 격려 메시지도 전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시험 당일인 16일까지 수능 응원 프로젝트를 마련, 대대적인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
‘싸이월드 수능 응원 프로젝트’의 첫 단계는 ‘수험생 일촌을 응원해주세요!’ 이벤트. 자신의 일촌 중 고3 수험생에게 깜찍한 응원메시지가 담긴 방명록 카드를 보내는 것이다. 일촌중에 고3 수험생이 없을 경우엔 싸이월드에서 자동으로 올해 고3인 수험생을 추천해 준다.
싸이월드는 또 자신의 미니홈피에 수능에 대한 의지를 담고 싶은 수험생이나, 부담되지 않는 깜찍한 수능선물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험생 응원 스킨’을 16일까지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 베니건스와 제휴하여 베니건스 ‘컨츄리 치킨 샐러드’, ‘빅마마 버거 스테이크’ 50% 할인권도 증정한다.
한편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는 선생님들의 깜짝 응원릴레이 영상을 마련했다. 이투스의 각 과목별 선생님들이 등장해 그동안 수업시간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수험생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는 응원영상 이벤트를 수능일인 16일까지 계속한다.
동영상 포털아우라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동영상 강의 매거진’을 오픈했다. 수능 언어영역 및 내신 국어, 논술 강의 동영상을 일교시 닷컴과 제휴하고, 제 2외국어 영역은 동양문고와 영어, 토익 등의 강의 동영상은 파고다어학원과 독점 제휴하여 총 300여건의 알짜배기 컨텐츠를 아우라 매거진에서 제공한다.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티켓링크 매거진에서는 최신 개봉 영화 및 뮤지컬, 연극 공연 예고편을 보고 바로 영화를 예매할 수 있다. 양동근, 크라운 제이, 배치기 등의 힙합 뮤지션과 언더그라운드 현장 공연을 동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힙합플레야 매거진도 서비스된다. /jinnie@fnnews.com문영진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