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옥션 쇼핑 검색순위 스노우체인, 제설용품 1-2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1.08 10:55

수정 2010.01.08 11:20


폭설과 한파 속 온라인몰에서 가장 큰 호황을 누린 품목은 스노우체인과 제설용품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이트내 쇼핑 검색 순위를 집계한 결과, 스노우체인이 전주 같은기간보다 227% 상승하며 검색어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스노우체인 이외에도 직물체인과 스프레이체인, 우레탄 체인 등 이색 차량용 체인도 연관 검색어로 대거 등장했다. 한파가 계속되면서 ‘열선’ 역시 인기검색어에 올랐다. 건전지를 넣어 열을 내는 열선방석은 유모차를 가진 기혼여성을 중심으로 크게 증가했다.


방한 의류 관련 키워드 검색도 폭주했다. 한파 속에서도 버틸 수 있는 겨울 멋쟁이들의 필수품, ‘기모’가 3위에 올랐다. ‘기모’와 ‘기모바지’ 등 기모 관련 키워드가 연일 10위권 안에 들었다. ‘아동스키복’도 인기검색어 6위에 올랐다. 스키장이나 눈썰매장에 가기 위해 구입하는 것은 물론 폭설로 눈싸움을 하는 어린 자녀들에게 방한 방수기능이 뛰어난 스키복을 입히려는 엄마들이 많이 찾았다.

또 외식 대신 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겨울철 간식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우동과 귤이 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특히 조생감귤과 사과 등을 박스단위(6000원대)로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알뜰 고객들이 온라인몰에 몰리고 있다.


한편 폭설로 눈썰매와 눈삽, 스패츠 등이 신규검색어에 대거 진입했다. 옥션에서는 4일 하루 동안 눈썰매 판매량이 지난주 평균보다 200% 가량 급증했고, 눈이 등산화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등산용품인 ‘스패츠’도 인기키워드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옥션 검색마케팅팀 정희정 팀장은 “폭설과 한파로 전반적 온라인 트래픽이 증가했다”며 “이번 순위는 방한용품부터 제설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에서 네티즌들이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scoopkoh@fnnews.com고은경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