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쿠홈시스의 6인용 IH압력밥솥 '쿠쿠 V라인'(모델명:CRP-HPXG0611FV 외)은 신혼 살림에 적합한 소형 밥솥으로 IH가열방식, 분리형 커버, 황금동 내솥 등이 적용됐다. 또 현미발아 기능, 맞춤밥맛 기능, 영양밥, 영양죽, 누룽지 등 다양한 밥을 만드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쿠쿠홈시스는 이보다 작은 3인용 IH압력밥솥 '쿠쿠미니'(모델명:CRP-HQXT0310FR 외)'도 선보이고 있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는 것도 신혼부부들에겐 골칫거리여서 소형 음식물처리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음식물처리기 '애플'은 통상 음식물 처리 용량이 5∼10ℓ이지만 3.5ℓ로 적은 용량의 음식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 4단계 살균 건조 시스템이 음식물쓰레기의 건조 과정을 분석해 단계별로 살균과 온풍 건조를 진행하며 내부의 '에어워시 살균램프'는 악취를 유발하는 음식물의 유해세균을 제거해준다.
필립스전자는 분쇄 기능을 더욱 강화한 믹서기 라벤더 라인 블랜더(HR2167)를 최근 선보였다.
기존 모델에 얼음 분쇄 기능, 조그셔틀 방식 다이얼, 대용량 용기를 채택한 이 제품은 일체형 칼날에 별 모양의 5각 톱니형 칼날이 장착돼 있어 얼음, 콩 등 단단한 재료를 더욱 빠르고 손쉽게 분쇄할 수 있다. 또 블렌더와 칼날이 쉽게 분리돼 조리 후 세척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파세코의 자임 원적외선 살균비데 시리즈 중 고급형 모델인 XB-U5700D는 방수 기능과 누전 차단 기능을 채택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뚜껑과 변좌가 천천히 내려가도록 한 이지댐퍼를 적용해 변좌 및 변기 뚜껑을 쉽게 열 수 있으며 들어올렸다 놓쳤을 경우에도 도기나 비데에 충격을 주지 않아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린나이코리아는 경제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까지 생각한 신제품 가스레인지 '에코레인지(RTR-N300)'를 내놨다. 에코레인지는 국내 최고 열효율(54%)의 실드 버너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효율 버너로 단시간에 조리가 가능해 일반 레인지 대비 연간 가스비를 16.5% 정도 아낄 수 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년에 약 3만6000원(1일 대버너 2시간 이용 기준) 정도 절약하는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사용자의 동작과 그릇 배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버너 구조로 냄비 3개를 동시에 올려 사용할 수 있다.
/bada@fnnews.com 김승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