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우리 대학 이렇게 뽑아요] 동덕여자대학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9.01 19:39

수정 2010.09.01 19:39

동덕여대는 201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503명을 모집한다. 수시 1차 모집의 특기자 전형 및 독립유공자 손·자녀 전형은 1단계에서 지원자격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2단계에서 특기자 전형은 학생부와 면접(문학, 한국사, 외국어) 또는 실기고사(예·체능)를 반영하며 독립유공자손·자녀 전형은 서류심사 성적과 학생부 성적을 반영한다.

수시 2차의 경우 일반전형만으로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수시 1차 일반전형(수능 2개 영역 3등급 이내)과 동일하다.

각 전형별 학생부 반영은 인문, 자연, 예·체능계열 동일하며 국어교과, 영어교과를 필수 반영하고 사회, 수학, 과학교과 중에서 성적이 좋은 교과를 반영한다. 반영교과목수는 1학년에서 반영 교과별로 1과목, 2·3학년에서는 반영 교과별로 2과목, 총 9과목을 반영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일반전형의 경우 외국어영역, 언어영역, 수리영역, 사회 또는 과학탐구영역 중 2개영역 이상이 3등급 이내이며 특기자(인문)와 독립유공자 손·자녀는 4등급 이내여야 한다.



특기자전형의 면접은 전공특성에 적합한 기본소양과 전공능력 평가에 중점을 둬 지필 및 구술고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문학특기자의 경우는 이밖에도 문장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일반전형의 심층면접은 기본소양 및 의사소통능력, 수학능력 및 사고력에 대해 각각 10문제를 출제하되 ‘기본소양 및 의사소통능력’은 면접위원이 1문제를 지정하여 질문하고 ‘수학능력 및 사고력’은 객관성을 위해 수험생이 2문제를 추첨, 그중 1문제를 선택해 답변하는 방법으로 면접고사를 진행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