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국몰렉스, 울트라 락 커넥션 시스템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5.31 14:12

수정 2014.11.06 16:59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는 혁신적인 울트라 락 커넥션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래디얼(방사형) 씰과 잠금 부위를 통합한 몰렉스의 독특한 설계로서 특허 받은 푸시 투 락(Push-to-Lock)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진동 기계적 충격으로 인한 접속 신뢰성의 저하, 신호의 중단, 데이터의 오출입력, 단속적인 다운 타임 발생의 리스크 등을 감소시켜 안전하고 쉬운 커넥터 조작을 가능케 한다.

이 기술을 채택한 울트라 락 커넥터는 불안전한 환경에서도 입력 신호의 중단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신제품은 높은 신뢰도의 접속을 유지함으로써 생산 라인의 다운 타임 현상을 감소할 뿐 아니아 생산성도 향상시킨다.

이 커넥션 시스템은 시스템 상에서의 접속에 추가적인 툴작업 없이 단 한 번의 푸쉬만으로도 쉽고 간단히 접속을 가능케 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소재 처리 장치, 자동화 시스템, 하역기계, 석유화학용 장비 뿐 아니라 식음료업계용 장비들이 있다.



한국몰렉스 대리점 영업팀의 임응순 팀장은 “몰렉스의 커넥터 제품이 산업용 제품 외에 식음료 관련 장비 및 시스템에도 많이 적용되고 있지만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다”며 “이번 Ultra-Lock 커넥션 출시를 계기로 ‘Food & Beverage Campaign’ 을 통해 당사의 제품을 관련 업계에 널리 알려 업계 선두 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wyang@fnnews.com 양형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