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미국산 건강기능식품서 식품사용 금지물질 검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5.24 07:43

수정 2012.05.24 07:43

미국산 건강기능식품서 식품사용 금지물질 검출
미국산 건강기능식품에서 식품에 사용하면 안 되는 금지 물질이 검출돼 회수 조치가 내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매경아이씨가 미국 HEALTHY LAND INC사로부터 수입한 ‘메노에이스 칼슘’ 건강기능식품에서 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물질인 프라스테론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유통·판매 금지하고 회수 조치 중이라고 지난 22일 밝혔다. 식약청에 따르면 이번에 검출된 프라스테론은 스테로이드계 호르몬 전구물질로 국내에서는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물질이다. 의약품으로도 승인된 바 없으나 미국에서는 루프스병의 면역계 이상 치료제로 사용되는 물질이기도 하다. 메노에이스 칼슘 제품에서 검출된 프라스테론 양은 1캡슐(500mg) 당 1.9mg, 제품 1병(60g) 당 224mg이다.
반면 국내 수입된 동일 제조 회사(HEALTH LAND INC사)의 다른 건강기능식품 14개 제품에서는 프라스테론이 검출되지 않았다.

매경아이씨가 수입한 해당 제품의 총 수입량은 37.5kg로 이 중 13kg이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제공됐고, 나머지 24.5kg은 업체에 보관 중 압류조치된 상태로 현재 시중 유통 중인 제품은 없다.


식약청은 “선물용으로 제공된 해당 제품에 대해서도 관할 자치단체인 서울시 종로구에 회수명령 등 신속히 조치하도록 통보했다”며 “동 제품을 제공받은 소비자는 섭취·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수입업체에 반품해 달라고”고 당부했다.

/eun3n@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베이비뉴스 '핫뉴스 베스트'
* 김선영 결혼, ‘7살 연상연하’ 커플의 ...
* 조세현의 다문화가정 사진전 ‘the famil...
* 우리 아이 앞니가 부러졌어요~!
* 엄마에게 혼자만의 시간을 허(許)하라!
*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으로, 숲으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