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12회 fn하우징·건설 파워브랜드 大賞] 베스트 오브 베스트 분양단지/한진중공업 진주 해모로 루비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5.30 16:40

수정 2012.05.30 16:40

송화영 사장
송화영 사장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경남 진주시 초장1지구 택지개발사업구역에 짓는 '진주 해모로 루비채' 아파트는 소비자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평면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스 스페이스'를 적용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다 탁월한 입지 및 친환경 설계, 에너지 절감시설 등으로 매력을 더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263가구, 84㎡ 566가구, 124㎡ 254가구, 141㎡ 184가구 등 총 1267가구의 대단지다.

■탁월한 입지, 교통환경

진주는 경남 혁신도시 개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전 등으로 향후 유입인구만 1만8000명 이상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신규분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진주 초장1지구 택지개발사업구역은 5000가구 이상이 들어설 대규모 신도시로 높은 발전 가능성뿐만 아니라 교통환경은 물론 미래가치와 주거선호도가 크게 기대되는 핵심 주거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인근의 초전지구와 연계한 대신로, 남강로 등 진주IC까지 뻗은 직선대로로 시내는 물론 타지역으로의 진입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 고속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해 탁월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진주 해모로 루비채'는 진주지역 동부권의 주거중심지로 개발되는 초장1지구 택지개발사업구역의 탁월한 입지와 한진중공업 해모로가 자랑하는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중소형 위주의 평형대 구성 등 내집 마련의 필수요소를 모두 갖춘 프리미엄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 플러스 스페이스'를 적용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진중공업의 경남 진주 해모로 루비채 조감도.
'스마트 플러스 스페이스'를 적용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진중공업의 경남 진주 해모로 루비채 조감도.


■스마트한 평면 설계

스마트한 평면 개념과 친환경 설계 기술 적용은 이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 플러스 스페이스'는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내부 공간이 더욱 여유로울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발코니 확장이나 가변형 벽체를 통해 평면을 넓게 사용하는 개념이 아닌 주방의 수납을 강화하거나 침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설계를 계약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한 새로운 스타일의 주거공간 설계 방식이다. 예를 들면 벽체를 시공해 넓은 침실로 사용하거나 주부를 위한 넉넉한 주방 수납공간을 추가해 활용할 수도 있으며, 자녀를 위한 침실로 꾸밀 경우 별도의 수납공간을 추가할 수도 있다. 한편, 1층 세대와 최고층 펜트하우스에는 바닥에서 천장까지의 높이가 20㎝ 더 높은 2.5m로 설계돼 탁 트인 느낌을 주고 있다.

■친환경 기술로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단지 설계는 환경과 주민의 편의를 생각하는 한진중공업 해모로의 대표적인 장점이다. 외부 단열재를 기준치보다 두껍게 시공해 단열 성능을 높였음은 물론, 거실과 안방에 각각 복층 유리를 적용한 창호와 이중창호를 설치해 단열 성능을 배가시켰다. 수명이 반영구적이고 에너지 소모가 적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의 적용과 주민공동시설에 지열활용 냉난방 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빗물의 정원수 재활용, 태양광 파고라 등의 친환경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40%의 에너지 절감 효과와 함께 관리비 부담을 덜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 교육 눈높이 고려

해모로 루비채는 교육열이 높은 진주에서 주민들의 교육 눈높이를 고려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다. 아파트 단지 내에 '스쿨 스테이션'을 별도로 설치해 학원 차량 전용 주차공간 및 아이들이 차를 기다리는 동안 휴식을 취하거나 눈·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놀이터에는 '맘스존'을 설치했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으로 '해모로 키친'을 제공, 이웃과 요리를 해 나눠 먹거나 아이들을 위한 생일파티 등을 열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책을 읽거나 티타임을 즐기는 북카페, 골프연습장과 헬스클럽, 사우나 등 운동을 즐기고 피로를 풀 수 있는 고품격 시설들을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게 꾸몄다. 견본주택은 진주시 초전동 1017번지에 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블록의 경우 699만원, 4블록은 713만원이다. (055)763-2882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