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니엘, ‘2013학교’ 캐스팅..‘귀족 기간제 교사’ 변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0.23 09:51

수정 2012.10.23 09:51



최다니엘이 ‘2013 학교’에 전격 캐스팅됐다.

최근 최다니엘은 KBS2 새 월화드라마 ‘2013 학교(가제)’(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 제작 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에 전격 캐스팅돼 장나라와 또 한 번 호흡을 맞춘다.

극 중 최다니엘은 명품 외모, 부드러운 매너, 그리고 유능한 능력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열광하게 하는 전직 언어영역 일타강사이자 현직 ‘귀족 기간제 교사’ 강세찬 역으로 캐스팅 된 것.

특히 직설적이면서도 능숙한 언변과 카리스마, 학생들의 능력치를 최대로 이끌어 내는 능력자로 기간제 교사 중에서도 최고 대접을 받으며 들어온 ‘귀족 기간제 교사’ 강세찬을 연기할 최다니엘은 선생의 질이 아이들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믿으며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신자본주의형 신개념 교사상을 그려낼 전망이다.

또한 최다니엘은 극중 임용고시 2% 합격 현실에 치여 ‘푸어(Poor) 기간제 여교사’가 된 정인재 역의 배우 장나라와 KBS2 ‘동안미녀’ 이 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출 예정이어서 두 사람의 환상 조화가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2013 학교(가제)’의 제작사 관계자는 “최다니엘이 엘리트 적인 모습부터 단 번에 학생들을 사로잡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교사 강세찬 역할을 잘 소화해 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또한 장나라와 보여줄 환상 호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드라마 ‘2013 학교(가제)‘는 기존 학교 시리즈와는 성격을 달리한다. 정말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 교사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학교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가 고민 할 수 있는 화두를 던지고자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편 ‘2013 학교(가제)’는 학교 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 이응복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으며 10년 만에 부활한 청춘 드라마 ‘학교’ 시리즈의 신화를 뛰어넘을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nstmf@starnnews.com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