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자동차에어컨의 세균, 곰팡이를 제거하여 자동차악취 탈취장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2.04 11:10

수정 2012.12.03 14:29

자동차에어컨의 세균, 곰팡이를 제거하여 자동차악취 탈취장치

과거 자동차는 단순 이동의 수단에 불과 했다. 하지만 현 시대의 자동차는 이동의 수단뿐만 아니라 가족의 생활공간 연장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 실내는 거실과 같은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에어컨의 악취로 운전시 불쾌감을 가지고 있으나 확실한 해결책이 없는 실정이다.

자동차에어컨에서 나는 냄새는 에어컨에 무수한 세균과 곰팡이가 동거하고 있다는 것이다. 차량 에어컨에 서식하는 세균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레지오넬라균, 냉방병의 원인균으로 알려진 레지오넬라균은 섭씨 37도 안팍에서는 8시간에 2배씩 증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 아스퍼질러스, 페니슐룸, 레지오넬라균, 라이조푸스등 수많는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고 있는데 이는 에어컨을 통해 외부의 공기가 차량 내로 유입되면서 각종 미세먼지와 유해가스가 수시로 실내에 들어오고 있다. 이들 세균, 곰팡이들은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폐에 침투하면 여름철 냉방병과 두통, 피로 등을 유발한다.

결막염, 폐렴등을 일으키는 폐렴상구균이나 폐혈증, 식중독, 기관지염 등을 유발하는 포도상구균도 차 안에 많이 서식하는 세균이다.

이처럼 차 내부에서 서식하는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주기 위해서는 가급적 자주 차량내부를 청소해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자동차의 호흡기 역할을 담당하는 에어컨,히터를 반드시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한다.

주식회사 리버티(대표 이형섭)는 이런 자동차 운전자 고충을 해결하고자 오존을 이용한 자동차 에어컨 살균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리버티는 이전 ㈜TSP환경의 오존살균기제조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그대로 자동차 탈취기로 적용하여 기존의 에어컨 탈취제보다 월등히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리버티는 이 시스템을 리버티만의 사업에서 확장하여 일반인도 이를 이용한 사업이 가능하도록 이를 프랜차이즈화 시켜서, 이 기계를 소유하는것만으로도 개인사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