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치’, ‘조선&율도국 통합’ 학력고사에 시청자들 ‘시선집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2.24 13:20

수정 2012.12.24 13:20



‘전우치’팬들 사이에서 ‘조선&율도국 통합 학력고사’가 화제다

최근 방송중인 KBS 2TV 수목드라마 ‘전우치’는 전우치(차태현 분)와 무연(유이)이 의기투합해 마숙(김갑수 분)과 강림(이희준)에게 역습을 예고하면서 ‘전우치 2막’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 포탈사이트를 통해 ‘전우치 사랑’을 전하고 있는 한 팬이 직접 제작한 ‘전우치 학력고사’가 공개되며 시선을 모았다.

더욱이 ‘전우치’를 관심 있게 보지 않으면 풀 수 없는 디테일한 질문들로 시험 문제를 출제해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들고 있는 것.

‘전우치 학력고사’에는 지난 19일, 20일 이틀에 걸쳐 언어, 논술, 미술, 인물 4과목으로 이뤄지며 1교시 언어 문제는 원작 ‘전우치전’과 네가지 질문이, 2교시 논술에는 3가지의 서술형 문제가 주어졌다.


이어 3교시 미술영역은 색칠과 그리는 것으로 세가지의 질문이, 4교시 인물 영역은 ‘독충이 인간 여자에게 미치는 가장 치명적 영향이 무엇인지 5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라는 문제와 함께 ‘인물 홍무연’을 꼼꼼히 되짚어줬다.

특히 1,2,3,4,교시로 나눠진 시험 분야는 논술 30분을 제외하고 모든 과목들을 20분으로 시간제한을 둬 진짜 시험처럼 긴박감을 조성했다는 평이다.


한편 KBS 2TV 수목드라마 ‘전우치’는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ksteem@starnnews.com김승태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