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생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합리적인 브랜드인 P&Q는 락앤락의 대표 상품인 밀폐용기부터 조리용품, 수납용품, 욕실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 등을 1000원에서 최대 6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균일가 브랜드이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소재와 기능, 디자인까지 기존 균일가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우수한 품질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계속되는 불경기에 합리적인 소비가 늘면서 2013년 상반기 내에 약 300여 종의 제품을 추가로 늘리기로 한 것. 이에 멀티용기, 막걸리잔 등 주방용기를 포함하여 프레쉬랩, 청소용·의류용 크리너, 면봉, 탈취제 등 소모품류 34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간편하게 뜯어서 사용하는 '크리너' 제품 또한 눈에 뜨이는 제품. 고급 천연펄프인 크라프트 종이를 사용, 점착력이 강해 침대나 카펫청소, 옷에 붙은 먼지, 머리카락, 거실 바닥청소 등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털을 날리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반가워할 제품이다. 손잡이와 케이스가 구비돼있어 사용이 편리하며 보관 또한 용이하다. 일반형과 고급형, 의류용과 청소용 네 종류이며 가격은 1500원부터 4000원까지.
기존에 출시됐던 P&Q 제품 중 인기에 힘입어 품목이 더욱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계량컵'의 경우, 넉넉한 용량과 더불어 밀가루 계량눈금, 설탕 계량눈금, 리터 계량눈금, 컵 계량눈금 등 재료별·용기별 용량이 함께 표시된 것이 특징. 시중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홈베이킹 및 각종 조리 시 다용도로 쓰기에 더욱 편리하다는 평을 받으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우든트레이' 및 '우든도마'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 의견을 통해 더욱 다양한 용량으로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간편하게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섬유탈취제 및 신발냄새제거용 '에어브리즈'와 복도, 주방, 사무실 등 실내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분사기' 제품 및 숲속향·플로럴·라벤더·허브 등 '자동분사용 향'도 구비, 더욱 쾌적한 삶을 도와주는 제품라인도 추가로 구성됐다.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홍덕희 상무는 "계속되는 불황의 여파로 증가한 실속파 소비자들이 보여준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제품 업그레이드 및 추가 개발을 할 수 있었다"며 "기존의 P&Q 제품이 일반적인 주방·수납·욕실용품 등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이번 새롭게 추가된 34종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모품류로 구성해 경제불황임에도 삶의 질을 높이는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락앤락 P&Q 제품은 대형 할인점과 락앤락 직·가맹점, 락앤락 온라인 쇼핑몰(www.locknlockmall.com) 에서 구입 가능하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