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주방 생활가전업계, 이색 ‘레시피’ 마케팅 열 올린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7.25 14:11

수정 2014.11.04 16:23

휴롬 원액기로 만든 케일오렌지 주스
휴롬 원액기로 만든 케일오렌지 주스

주방 관련 생활가전업체들이 자사의 가전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는 이색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원액기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디톡스 주스를, 커피머신으로는 다양한 아이스커피 메뉴 등을 만들 수 있는 레스피를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25일 생할가전업계에 따르면 주부들을 타깃으로 하는 주방 생활가전 업체들은 제품에 대한 단순한 정보보다는 이색적인 레시피를 제안함으로써 호기심을 자극,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노리고 있다.

이런 이유로 휴롬은 휴가철 시즌을 맞아 비키니 몸매를 만들고 싶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효소가 풍부한 '레인보우 디톡스 주스'를 만드는 수박참외, 자몽파인애플, 케일오렌지 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효소는 음식물 분해를 돕는 세포의 화학 반응을 도와 체내 음식물 섭취와 함께 분해, 배설,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살아있는 효소를 얻기 위해선 과일, 채소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원액기를 활용해야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주스로 마실 경우 체내 흡수량이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4배 이상 높고 일반 식단으로는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어 몸에 좋다는 설명이다.

비키니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효소가 풍부한 '레인보우 디톡스 주스'로 절식을 하지 않고도 4주 안에 건강한 S라인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오는 8월 말까지 스페셜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네스프레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아이스 커피 레시피 클래스를 진행, 다양한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선보인다. 클래스에서는 19가지 그랑크뤼 커피 중 올베리에이션 3종을 활용해 이색적인 아이스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바닐리오', '카라멜리토', '치오카티노'로 구성된 베리에이션 3종은 매년 연말 한정 출시되는 베리에이션 중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캡슐들을 선정해 최근 영구 출시한 제품이다.

네스프레소코리아의 조지 개롭 사장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레시피를 공개하게 됐다"며 "네스프레소는 19가지 그랑크뤼 커피를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리큅은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밥도둑인 맛가루(후리가케)를 만드는 레시피를 내놨다. 레시피 첫단계는 식품건조기를 이용해 표고버섯, 호박고지, 다시마, 브로콜리, 당근, 양파 등 각종 채소를 건조한다.
그 후 마른 새우와 잔멸치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잘 볶아 준비해둔다. 이 재료들을 믹서기나 블렌더를 이용해 분쇄해준다.
마지막으로 구운 김을 손으로 잘게 부숴 주고, 소금과 통깨 등으로 간을 하면 완성된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