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코스닥]아프리카TV, 인기 애니 ‘나루토’, ‘명탐정 코난’ 등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9.13 11:02

수정 2014.11.03 12:58

SNS 플랫폼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가 애니메이션 특집 페이지를 오픈하고 '나루토', '명탐정 코난'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스마트기기 또는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인기 애니메이션을 시청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해당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소재로 다양한 창작 방송을 펼칠 수 있게 됐다.

현재 아프리카TV에서는 '나루토' 1~5기와 질풍전 1~4기 등 '나루토' 전편과 '명탐정 코난' 10기와 스페셜 시리즈 1~2기 등 총 600여 편의 애니메이션이 제공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타이틀 및 시리즈 판권 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안준수 SNS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기 위한 콘텐츠 확보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현재 아프리카TV에서 주를 이루고 있는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외에도 이용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애니메이션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거나 자신의 SNS를 통해 해당 링크를 공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퀵뷰 아이템 및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애니메이션 특집 페이지(ani.afreec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