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은 지난 8일 사단(공익)법인 국제미용교육협회(ACE)와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취득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장은 지난 8일 충남 대전 광희실에서 만남을 갖고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NIC(National Interstate Council of State Boards of Cosmetology) 취득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NIC는 미국 해당 주정부 내에서 합법적인 창업 혹은 취업을 할 수 있는 라이선스로 우리나라의 미용 면허증과 같은 개념이다. 라이선스의 종류로는 Cosmetolog(헤어, 네일, 메이크업 기본이 포함된 토탈 미용 라이선스), Aesthetics(피부 미용), Nail Technology(네일)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은 국제미용교육협회 인정기관으로 인정됐으며, 양 기관은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시험 교육에 대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은 전국 32개 캠퍼스에서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를 따려면 미국 현지 교육과 함께 현지 체류로 만만치 않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고려할 때 이번 MOU 체결은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취득을 준비하는 예비 해외 취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론 시험과 실기 시험 또한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치러져 영어가 수월하지 않은 준비생들도 보다 쉽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 관계자는 "앞으로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은 ACE국제미용교육협회의 정식 인정 교육 기관으로서 미국 주정부 미용 라이선스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수강생들에게 보다 전문화, 차별화 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사람들 미용학원은 종로, 강남, 영등포, 천호, 인천, 부평, 울산, 대구, 부천, 수원 캠퍼스 등 전국 32곳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 문의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eautycampus.co.kr) 및 문의전화(1577-97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