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결점 커버해주는 플레어 아이템
1. 부해 보이는 실루엣의 패딩이 질렸다면 웨이스트라인이 들어간 A라인 디자인을 골라보자.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서도 보온성은 챙긴 실용만점 패딩 아이템은 요즘처럼 추운 계절에 입기 딱이다. 후드가 없는 하이넥 디자인으로 네크라인에 퍼가 트리밍 돼 페미닌함이 물씬 느껴지며, 힙을 덮는 긴 기장으로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아래로 갈수록 풍성하게 퍼지는 디자인은 러블리하면서도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2. 허리를 잘록하게 잡아주면서 A라인으로 풍성하게 퍼지는 플레어 재킷은 바디라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아우터다. 울원단 짜임과 리본 디테일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페미닌한 매력을 배가시킨다.
3. 발레리나 같은 뒤태를 연출하는 나시플레어 탑은 하늘하늘하게 퍼지는 디자인에 사선으로 컷팅된 플레어라인이 리듬감을 실어준다. 반짝이는 원단이 믹스된 하운드투스 체크 스타일에 망사원닷을 덧댄 디테일로 리드미컬하면서도 화려함을 더했다. 블라우스나 셔츠와 레이어드 해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거나 단독으로 입어 파티룩으로 활용해보자.
4. 네크라인과 소맷단을 따라 잔잔한 프릴디테일로 트리밍 된 원피스는 러블리한 무드를 살리기 제격이다. 허리라인을 따라 절개 A라인으로 퍼지는 실루엣은 날씬한 허리라인을 연출해주며, 신축성 좋은 원단이 활동성을 높여준다.
5.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라운드 네크라인과 힙으로 갈수록 풍부한 플레어 라인으로 군살을 감춰주는 페블럼 니트 역시 빠질 수 없는 '착시 아이템'. 몸에 가볍게 달라붙은 핏감으로 허리선과 힙라인을 부각시키는 페블럼 니트는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쫀쫀한 앙고라 니트 원단으로 바디실루엣을 업그레이드 시킨다.
6. 앞뒤가 언발란스한 기장과 독특한 패턴으로 리듬감이 돋보이는 절개 플레어탑은 은은한 섹시함을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솔더라인의 셔링디테일은 봉긋한 어깨실루엣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며, 웨이스트라인이 들어간 절개플레어 디자인이 걸리시한 매력을 선사한다.
■ 체형별 '플레어 아이템' 코디 어드바이스
허리 두껍다면 '컬러 배색 아이템'으로
허리가 두껍다면 체크 패턴이나 강렬한 색감을 가진 플레어 니트, 컬러가 배색된 A라인 코트 등 포인트가 있는 플레어 아이템을 매치해보자. 상체를 향하는 시선이 분산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작은 가슴 고민이라면 풍성한 디테일의 플레어 아이템으로
퍼프소매나 프릴 등 풍성한 디테일을 강조한 플레어 블라우스 위에 힙 라인이 드러나는 스커트를 매치하면 볼륨감 넘치는 패션이 완성된다. 이러한 코디는 상반신에 볼륨이 없거나 키가 작은 체형을 커버해주며,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준다.
마른 체형은 의상에 포인트 필요해
상반신이 마른 경우, 허리보다 가슴 부근에 포인트가 있는 플레어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께에 밴딩처리가 된 플레어 원피스를 입으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글래머러스한 바스트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허리라인이 밴딩 처리된 코트나 원피스는 허리가 가늘어 보이게 하는 동시에 허벅지와 엉덩이의 볼륨감을 살려준다.
사진출처: 말랑루즈 / SBS 드라마 '가족의 탄생', MBC 드라마 '백년의 유산' 방송화면 캡처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