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2.18 13:05

수정 2014.10.29 16:44



YB의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18일 정오를 기점으로 국내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YB의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담배가게 아가씨)’의 음원이 공개됐다.

앞서 YB는 1억 5천만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하며 국내를 비롯,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록 밴드 ‘건스 앤 로지스’의 최전성기를 매니지먼트했던 ‘더그 골드스타인(Doug Goldstein)’과 계약을 맺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YB의 첫 번째 곡 ‘Cigarette Girl’은 송창식의 ‘담배가게 아가씨’ 원곡에 담겨 있는 사랑과 웃음, 풍자 등 수 많은 감정을 그대로 살리면서 가사와 멜로디의 위트와 섹시함을 더욱 살렸다는 평이다.


특히 YB의 ‘Cigarette Girl’은 편곡과 영어가사 작업을 거쳐 다양한 애드리브와 에너제틱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곡으로 재탄생해 그동안 서양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독특한 정서를 가진 ‘Cigarette Girl’을 접하는 즐거움을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YB의 첫 글로벌 싱글 ‘Cigarette Girl’은 국내에 이어 미국 로컬시간으로 18일 iTunes, Amazon, Spotify와 같은 해외 음원사이트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윤도현의 파격 변신을 예고한 ‘Cigarette Girl’ 뮤직비디오는 오는 25일 미국과 영국의 유명 매거진인 Revolver(리볼버, 미국)와 Total Rock(토탈락, 영국)의 웹페이지에서 먼저 선공개하며 현지의 프로모션 방식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할 계획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