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군산대학교가 오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3일간 3개학과(회계학과, 제어로봇학과, 기계자동차공학부) 2014학년도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전형’ 신입생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고등교육법시행령에서 정한 특성화(전문계), 마이스터 고등학교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 중 군경력을 포함해산업체에서 3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3년 이상 재직 경력이 있으면서 현재 재직 예정인 자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전형은 면접시험 없이 100% 서류평가를 통해 지원 자격 적격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지원자는 고등학교(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취업예정증명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유웨이닷컴(www.uwayapply.com)’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한편 2012년 교육부 지정 ‘후진학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군산대학교는 군산 새만금지역의 선취업 후진학 수요를 효과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산업체 특별전형을 도입, 근로자들이 배움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산대 LINC사업단 관계자는 “지역 기업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호남권 제일의 산학협력 최우수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전형 역시 지역 내 근로자들의 윤택한 삶을 지원하기 진행하는 제도로, 근로자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분야의 다양한 지식 함양에 도움을 줄 군산대 ‘선취업 후진학 재직자전형’ 추가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관리과(063-469-4116~7) 또는 LINC사업단 후진학지원팀(063-469-748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