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2•26 주택임대차시장 선진화 방안을 발표한 이후 기존 주택시장은 상승세가 둔화된 반면 분양시장은 청약하는 곳마다 청약 마감 행진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러한 현상에 대해 전세값 상승에 지친 실수요자들이 새 아파트 청약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또한 수도권 민간택지 전매제한 기간이 1년에서 6개월로 단축되면서 투자수요도 급속히 늘고 있는 것도 원인으로 진단했다.
이 가운데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시공하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는 현재 계약률이 90%에 육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김포도시철도 역세권 호재와 다양한 혜택으로 전세 세입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도보거리에는 풍무역(가칭)이 들어설 계획이다. 해당 역은 김포시와 LH가 시공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23.82km의 김포골드라인 노선의 9개 신설 역 중 하나다.
김포골드라인이 개통되면 풍무역에서 두 정거장만 지나면 김포공항역 환승을 통해 수월한 출퇴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단지에서도 서울역과 여의도, 강남권 등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이 용이해진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교통환경 외에 중소형 대단지 구성에 유리한 분양조건, 우수한 교육면에서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특별혜택으로 1차 계약금 500만원과 중도금(60%) 무이자의 혜택과 함께, 이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계약자들은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들어서며,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아파트 평면 또한 자녀 보육•교육에 맞춤 설계가 적용됐다. 4베이구조로 자녀방을 전면에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알파룸을 제공해 침실 또는 다른 공간으로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은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으로 구성된다. 이 곳에는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서게 된다.
교육학군도 우수하다.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으며, 사우동 학원가도 가까운 위치에 있다.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의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분양문의: 1600-1443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