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리포트’가 자동차 시동 꺼짐의 원인에 대해 밝힌다.
18일 방송되는 KBS 1TV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이하 소비자 리포트)’에서는 주행중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현상과 관련 자동차 시동 꺼짐 원인에 대해 조사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앞서 진행된 촬영에서 제작진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시동이 잘 꺼집니다’라고 적혀 있는 차 한 대를 발견했다.
해당 차의 앞부분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심하게 찌그러져 있었고, 제작진은 해당 차량이 지난 2월 말 광안대교에서 직선도로를 달리던 중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게됐다.
이후 차주는 처음 시동 꺼진 후 바로 직영 AS 센터로 가서 수리를 받았고, 수리 센터에서는 시동이 꺼지는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장담했지만 집 앞 경사가 있는 내리막길, 익숙한 길에서 시동이 또 한 번 꺼졌다는 것.
당시 차는 미끄러졌고,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차는 멈추지 않고, 시동이 꺼진 채로 100m 정도 내리막길을 질주하던 차는 건물 벽을 박고서야 멈췄다. 다행히 운전자는 크게 다치지 않았지만, 건물 벽과 충돌한 차는 크게 파손됐다고.
이에 이날 방송에서는 주행 중 시동이 꺼지면 얼마나 위험한지 그리고 자동차 시동 꺼짐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밝힐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주행 중 시동 꺼짐 현상은 18일 방송되는 ‘소비자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hyein4027@starnnews.com김혜인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