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fn탑프라이드] LG전자/ LG 휘센 크라운프리미엄에어컨

김유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5.14 16:40

수정 2014.10.27 14:19

[2014 fn탑프라이드] LG전자/ LG 휘센 크라운프리미엄에어컨

올해 LG 휘센 에어컨 크라운 프리미엄 모델은 더 강력한 냉방성능, 스마트 기술을 비롯 새로운 감성 기능을 더해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에어컨 바람을 통해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내추럴 아로마'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제품 하단부 토출구 안쪽에 레몬·라벤더향 키트를 내장해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전기 자극을 통해 천연 아로마향을 미세하게 뿌려주는 정전분무 기술로 지난해 말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

휘센 에어컨은 고효율 쿨링팬을 2개에서 3개로 확대해 더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구현한다. 일반 에어컨보다 4도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공간 온도를 빨리 낮추는 '4차원(4D)입체냉방' 방식의 '아이스쿨 파워' 기능도 적용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냉방속도가 기존 정속 모델 대비 65%, 인버터 모델보다 15% 빨라진다.

LG 휘센은 공기청정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슈퍼 이온 발생기와 4가지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중국발 스모그 원인물질 및 냄새까지 없앤다.


이번 제품에는 에어컨 최초로 스마트폰의 메신저 앱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채팅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인 '홈챗(HomeChat)'도 적용됐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기반으로 에어컨의 현재 상태 확인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홈챗을 통해 "에어컨 현재 상태를 알려줘"라고 물으면 휘센 에어컨이 "현재 온도 28도, 희망온도 26도, 바람세기 강으로 운전 중이에요"라고 답변하는 식이다.

july20@fnnews.com 김유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