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아산고-텐진외국어대 부속고,순천향대 공자학당 설치 MOU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5.20 19:33

수정 2014.10.27 08:25

공자학당 설립 MOU체결식에서 중국 텐진외국대 부속고와 아산고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자학당 설립 MOU체결식에서 중국 텐진외국대 부속고와 아산고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중국 텐진시에서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아산고등학교(교장 강경산)와 텐진외국어대 제2 부속 고등학교(교장 쉬창췬)간 '공자학당' 설립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교의 MOU가 체결됨에 따라 실무를 진행하고 있는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는 아산고등학교를, 중국 텐진외국어대 제2 부속고등학교를 새로운 공자학당 설립의 파트너로 정해 공자아카데미 산하 공자학당을 정식 설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절차에 들어가게 됐다. 주요내용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간 상호 방문과 교류, 상호 학습 프로그램 진행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아산고등학교 강경산 교장을 비롯해 맹의석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양재용 부위원장, 전병범 윤리담당 교사가 참석했고 텐진외국어대 제2 부속 고등학교에서는 쉬창췬 교장, 우징 부교장, 위웨 주임교사와 리만 한국어교사, 텐진시 화서구 교육국 담당과장이 참석했고. 순천향대에서는 박형춘 공자아카데미원장과 쑨첸 부원장이 총괄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배석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