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한국암웨이, 바이오코리아 2014 ‘웰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후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5.28 15:43

수정 2014.10.27 00:44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 www.amwaykorea.co.kr)는 후원행사인 '바이오코리아 2014 웰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성료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암웨이는 이날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BIO Korea 2014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공모된 총 8팀 16명의 웰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들을 시상하고, 수상작을 전시했다. 수상작은 'BIO KOREA 2014'가 종료하는 3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산업 국제 행사인 'BIO KOREA 2014'의 부대행사인 '잡 페어 2014(JOB FAIR 2014)'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BIO Korea 웰니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보건, 의료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청년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서 개최되었다. 경진대회는 '웰니스 혁신 아이디어' 부문과 '웰니스 패키징 디자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공모전의 심사는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가 영양과 뷰티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내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직접 아이디어를 심사했다. 심사 기준은 '아이디어의 혁신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모전 결과 '혁신 아이디어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SUCAN팀은 어린이들을 위한 '비타민 솜사탕' 아이디어를, '웰니스 패키징'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동덕여대 실내디자인학과 강지선씨는 비타민 포켓을 배터리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텀블러에 결합한 '비타민텀블러'를 선보였다.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한국암웨이 본사 기술팀(Global New Tech Team)에 전달돼 글로벌 사업화 가능성도 타진하게 된다.
사업 진행 시 한국암웨이는 해당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 출원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엄보영 기술사업화 단장은 'BIO KOREA 2014'의 잡페어와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청년실업 극복'이란 경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개최하게 됐다"며, "차후, 보다 많은 젊은 세대들이 의기소침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BIO KOREA 2014와 같은 국제 무대에서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을 맡은 한국암웨이 조양희 전무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바이오산업과 글로벌 헬스 케어 등 웰니스(Wellness)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을 지원하고, 육성해 기업 책임을 실천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암웨이는 웰니스 테크놀로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20 30세대의 가능성을 발굴하는 잠재력 계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rainman@fnnews.com 김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