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IR큐더스, 이종승 전 NH농협證 리서치센터장 부사장으로 영입

김기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6.09 13:11

수정 2014.06.09 13:11

IR컨설팅 전문가 그룹 IR큐더스는 전 화이텍인베스트먼트 대표이자, 증권업계 최장수 리서치센터장 출신인 이종승 씨를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IR큐더스, 이종승 전 NH농협證 리서치센터장 부사장으로 영입

이종승 신임 부사장은 연세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한 뒤 1990년 대우경제연구소 기업분석팀 애널리스트로 증권업계 첫 발을 들였다.
이후 대우증권 애널리스트,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팀장을 거쳐 NH농협증권에서는 6년간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하는 등 20여 년간 증권업계에서 일한 경험이 있다.

이종승 신임부사장은 이번 IR큐더스 합류에 대해 "리서치가 기업이 쌓아온 과거 데이터를 기반한 고민이라면 창투사는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고, 컨설팅은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앞으로 나가야 할 길을 함께 모색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것" 이라며 "IR컨설팅이야말로 정확한 기업분석을 토대로 명확한 타깃과 기업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인 만큼 지금까지 쌓아온 금융부문 재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 부사장 영입을 계기로 IR큐더스는 컨설팅 조직을 부사장 직속 2개 그룹으로 나눠 컨설팅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큐더스IR연구소 중심의 IR신뢰지수, IR마스터 등 IR시스템 확산을 통한 국내 IR시장의 선진화를 도모해나갈 방침이다.kiduk@fnnews.com 김기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