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다가온다는 기대감에 벌써부터 성형외과를 찾아 성형수술 상담 및 수술 예약을 서두르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방학 기간에 수술을 받으면 회복이 용이하면서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방학을 이용하여 대학생들이 많이 하는 수술은 쌍꺼풀과 코성형이다. 눈성형 분야에서는 쌍꺼풀수술과 더불어 앞트임, 뒷트임 등의 눈매 교정술을 더하기도 한다.
또 외모 개선을 위해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 대학생들도 쌍꺼풀 수술이나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나는데, 남자들의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매몰법이나 자연유착 쌍꺼풀이 선호되고 있으며 매부리코나 복코를 개선하는 코성형을 시행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주의해야 할 것은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술비용에 대한 적은 부담 때문에 쉽고 간편하다는 인식이 강하다는 점이다. 이렇게 되면 수술을 쉽게 결정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술 후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게 되는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쌍꺼풀 또한 다른 성형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심미안을 가지고 신중히 접근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신중함은 성형수술 후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 수 있는 결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갖가지 부작용에 의한 쌍꺼풀 재수술의 우려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성형 주의사항이다.
루비성형외과 문성호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눈을 뜨는 부위에 강제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단순히 눈만을 변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수술이다”이라고 설명하며, “때문에 가족이나 주의사람들, 전문가의 조언을 꼼꼼히 체크하여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 방법 등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성형 또한 마찬가지다.
최근에는 남자 대학생들 사이 매부리코수술이나 복코수술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코성형 수술은 단순히 ‘코를 높게’하는 차원으로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문성호 원장은 “코성형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 얼굴의 이미지에 얼마나 조화를 이루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러한 코가 되기 위한 방법을 충분히 숙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코성형 가격과 비용보다는 코성형 잘하는 곳의 전문의와 상의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찾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