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GS 자이 도심 콘셉트 색채디자인 적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6.16 17:19

수정 2014.06.16 17:19

도심 콘셉트의 색채 디자인 매뉴얼이 적용된 상도파크자이 외관.
도심 콘셉트의 색채 디자인 매뉴얼이 적용된 상도파크자이 외관.

GS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미래지향적인 감성과 지적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차별화된 색채디자인 매뉴얼을 개발, 저작권 등록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GS건설이 이번에 개발한 도심 콘셉트의 색채 디자인은 도심 이미지에 어울리도록 자연과 인공적인 빛이 들어있는 회색계열과 푸른색, 보라색, 갈색 계열의 색상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도심 콘셉트 색채디자인 매뉴얼은 오는 20일 분양예정인 상도 파크자이에 첫선을 보일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GS건설은 그동안 자이의 통일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모든 자이 아파트에 자연친화적 콘셉트의 색채 디자인을 적용해왔지만 이번에 기존 자연친화적 콘셉트와 더불어 도심 콘셉트에 어울리는 색채 디자인을 추가해 이원화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고급스럽고 첨단적인 자이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색상으로 자이만이 갖는 컬러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위해 이번 색채 디자인 개발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개발을 통해 주택 디자인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지난해 6월에는 비주얼 모티브인 유니자이를 개발해 단지 공용부 사인 디자인과 주차장 그래픽, 벽지, 타일, 디자인 등에 적용해 자이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구축해가고 있다.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