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맹+묵직 ‘명량’ 이순신에 친근함 더한 강풀 작가 캐리커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04 14:23

수정 2014.07.04 14:23



최고의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이 위대한 영웅 이순신과 만났다.

4일 ‘최종병기 활’ 김한민 감독의 차기작으로 역사가 기록한 가장 위대한 전쟁 ‘명량대첩’을 그린 영화 ‘명량’이 웹툰 작가 강풀이 직접 그린 한국을 대표하는 영웅 이순신 장군의 캐리커쳐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다.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쟁 '명량대첩'을 그린 전쟁액션대작이다.

‘26년’, ‘순정만화’, ‘아파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 강풀은 한국을 대표하는 위대한 영웅 이순신 장군의 캐리커처 작업에 직접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강풀 작가가 그린 캐리커처는 이순신 장군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용맹함을 친근하게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한쪽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과 칼을 쥔 모습은 이순신 장군의 굳은 결의를 보여준다.


특히 강풀 작가 특유의 감각이 돋보이는 이순신 장군의 캐리커처는 친근함을 더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사, 젊은 관객들에게 더욱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명량’은 강풀 작가의 이순신 장군 캐리커처와 명언을 활용해 이색 티셔츠로 제작, 전국 CGV 주요 사이트의 미소지기 티셔츠로 배포되는 것은 물론 4000명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초대형 쇼케이스에서 모든 관객들에게 선물로 증정될 예정으로 기대를 더한다.


한편 ‘최종병기 활’ 김한민 감독을 필두로 최민식과 류승룡의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조진웅, 김명곤, 진구, 이정현 등 연기파 배우들까지 가세한 ‘명량’은 오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image@starnnews.com이미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