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와 태양의 뮤직비디오가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빌보드에 따르면 6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는 싸이의 ‘행오버’, 태양의 '눈,코,입’과 '새벽 한 시'가 2위와 3위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또한 6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역시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코,입’이 1위와 2위를 차지했고, ‘새벽 한 시’는 4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눕독이 피처링한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5일(한국시간) 오전 기준 9110만9209건을 기록, 9000만뷰를 넘어서 1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태양 ‘눈,코,입’ 역시 11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이에 빌보드는 “유튜브의 제왕 싸이가 선두다. 싸이의 ‘행오버’는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라고 밝히며 “태양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태양의 ‘눈,코,입’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일간, 주간, 월간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가요순위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총 7개의 트로피를 차지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