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화제의 주거단지]국제업무단지·서해 품은 ‘송도 더샵 마스터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7 14:40

수정 2014.10.23 18:00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마스터뷰' 투시도.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마스터뷰' 투시도.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마스터뷰' 투시도.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마스터뷰' 투시도.

'강남급 업무단지+골프장·서해 조망'

송도국제업무단지 3공구에 공급되는 첫 일반 아파트인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마스터뷰'를 두고 하는 말이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송도의 강남'으로 불리는 국제업무단지(IBD), 국제기구인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등 국제기구들이 입주하는 G타워를 비롯해 국내 최고 높이의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T), 센트럴공원, 커낼워크 등이 1km 내외여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지하 2층, 지상 25~34층, 총 17개 동으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72~196㎡의 6개 타입 총 1861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주변 교육환경이 탁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 예정부지가 위치해 향후 학교 개교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설립, 운영하는 공립 단설유치원이 2016년 인천 최대규모(15학급 300명)로 개원할 예정이며 과학예술영재학교도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으로, 송도국제도시의 '교육 1번지'로 부상하고 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롯데몰 송도' 사업의 1단계 사업으로 롯데마트 송도점이 지난해 개장했으며 오는 2017년에는 백화점, 쇼핑몰, 시네마 및 호텔 등 전체 쇼핑몰이 준공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과 서해를 동시에 바라볼 수 있어 탁 트인 개방감과 더블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적의 일조권을 확보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국제경기 축구장 크기(블록 별 9900~1만1880㎡)의 오픈 스페이스를 조성해 개방감을 높였다. 야외 어린이 풀장과 실내 어린이 놀이터 등 어린이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은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원스톱 세탁실과 창문이 있어 자연 환기 및 채광이 가능한 드레스룸, 주방 내 소통공간 다이닝 북카페, 자전거 등 대형 물품 수납이 가능한 현관 수납창고 등 공간의 기능성을 높인 평면 특화설계도 주부의 편의를 배려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송도 더샵 마스터뷰' 모델하우스 내에 '마스터뷰 뮤지엄'을 조성해 컬쳐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술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를 진행하며 스트레스 검사와 미술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032-816-5555)는 인천 송도동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 맞은편에 조성돼 있다.

yoon@fnnews.com 윤정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