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윤달 끝나자 '결혼식 봇물'.. 못가는 곳은 어쩌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21 17:36

수정 2014.11.21 17:36

'뱅카'로 손쉽게 축의금 보내세요

윤달 끝나자 '결혼식 봇물'.. 못가는 곳은 어쩌지

#윤달이 끝나 22일 결혼식이 집중되면서 웬만한 사람은 22일 하루치 청첩장만 3~4장씩은 받아들었을 정도다. 그러면서 축의금 전달에 대한 고민도 커졌는데 직장인 A씨(32)는 이 고민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모바일전자지갑으로 간단히 해결했다.

불과 지난달까지만해도 참석하기 어려운 결혼식 축의금은 신랑·신부 본인들에게 계좌번호를 받아 송금하기도 민망하고, 친구들에게 부탁한 뒤 다시 일일이 축의금을 갚으러 다니는 것도 번거로웠는데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단히 송금할 수 있는 뱅크월렛카카오(뱅카)를 통해 고민을 해결한 것이다. 결혼하는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보낸 뒤 예쁜 캐릭터까지 붙여 뱅카로 송금하면서 부담을 던 것이다

#회사 막내 B씨(27)는 축의금 정산 부담을 털어냈다. 모바일전자지갑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송금받을 수 있게 되면서 먼저 축의금을 내는 재정부담에서 벗어난 것이다. 막내 입장에서 축의금을 깜박 잊은 선배들에게 "축의금 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도 어려웠던 B씨는 서비스 혜택을 보고 있다고 만족해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주말 결혼 건수가 일부 업체를 중심으로 전주 대비 두배 정도 늘었다. 윤달 등의 여파로 특정시기에 결혼이 몰리면서 축의금 등을 내는 절차 또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


이같은 분위기 속에 지난 11일 서비스를 시작한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뱅카)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

뱅카 서비스를 통해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톡 친구간 소액 송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온오프라인 결제, 모바일 현금카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업계에선 뱅카 서비스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경조사비나 각종 모임회비, 직장인들의 점심값 계산, 자녀용돈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발맞춰 다음카카오는 모바일전자지갑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 출시 기념까지 더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7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과 100%당첨 기프트박스 등을 지급한다.
다음달 1일까지는 앱설치 및 뱅크머니를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월 핫 신상 프렌즈 러브스토리'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는 뱅크머니 송금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뱅크머니 쏘면 100%선물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음카카오는 뱅크머니 발송후 친구가 받기를 완료한 서비스 이용고객 1인당 1개의 100%당첨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