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내게 너무나도 딱 맞는 보험] 메리츠화재 ‘무배당케어프리보험’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13 17:42

수정 2015.01.13 17:42

희귀성 질환 치료비부터 간병인 일당까지

[내게 너무나도 딱 맞는 보험] 메리츠화재 ‘무배당케어프리보험’

메리츠화재가 판매중인 '무배당 메리츠 케어프리보험(M-Basket1410·사진)'은 고객이 원하는 맞춤 설계를 통해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M-Basket1410의 가장 큰 특징은 이 보험이 종합보험상품이라는 점이다. 고객이 원하는대로 맞춤 설계를 할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보장을 강화한 것.

'M-Basket1410'의 '암케어 패키지'는 암진단비와 암검진서비스, 암사망에 대한 보장을 통합해 제공한다. 암에 대한 집중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게 메리츠화재의 설명이다. 또 이 보험은 암과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뿐만 아니라 희귀난치성 7대질환까지 보장해 고액의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M-Basket1410의 '간병인지원 입원일당'보장도 돋보인다. '간병인지원 입원일당'은 질병이나 상해의 치료를 목적으로 병원에 입원한 경우 간병인을 지원한다. 입원을 한 환자는 간병인으로부터 일상생활수발에서 간단한 치료 수발까지 받을 수 있다.
만약 간병인을 원하지 않는 환자는 해당담보 가입금액을 받으면 된다.

M-Basket1410은 비용 및 주택관련 재물보장도 해 준다. 의료사고법률비용과 과실치사상벌금 등 최근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비용 담보와 더불어 주택화재, 도난, 화재배상, 벌금 및 6대가전제품고장수리비용을 추가해 고객의 건강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적인 손실을 폭넓게 보장한다.

M-Basket 보험에 가입하면 장례용품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장례용품지원서비스는 가족이 사망시 신청자에게 200인분 장례용품을 제공한다.
단, 생활케어프리의 월납기준 보험료 평균이 10만원 이상이고 서비스 이용시점에 정상 유지중인 계약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M-Basket1410은 연계가입 할인혜택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할인혜택은 연계가입하는 각 항목들이 많을수록 더 커지며 최대 1.5%의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