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하트투하트 힐링 솔루션 이벤트'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 비치된 '하트투하트' 홍보물 사진을 찍어서 '#0140'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홍당무 얼굴을 위한 '진정 케어 크림'을 선물로 증정한다.
원래 인포뱅크가 국내 모든 방송사에 독점 제공해 온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특수기호 '#'에 각 방송 프로그램 별로 부여된 특정 '4자리 숫자'로 시청자들이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TV 및 라디오 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2004년 '교통방송'을 시작으로 이후 전 방송사로 확대, tvN에는 '응답하라 1997'과 '세 얼간이' 등의 프로그램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고, 이 밖에도 MBC '나는 가수다 1 & 2, 무한도전, 쇼 음악중심 등', SBS 'K팝스타 1 & 2 & 3', '1억 퀴즈쇼', 생방송 토크쇼 '화신', '인기가요', Mnet '보이스코리아 1 & 2', 그리고 jTBC '히든싱어2', '마녀사냥' 등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작년 연말에는 각 방송사의 내로라 하는 연예대상 프로그램에도 서비스를 제공, 시청자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특히 '세 얼간이'는 국내 최초로 대본 없이 진행되는 생방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매회 다양한 코너를 구성하여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인포뱅크의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오디션 형식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바람이 불면서 방송가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뉴스, 퀴즈쇼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에도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처럼 현재 방영되는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프로모션 이벤트 성격으로도 적극 활용되면서 방송 제작진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