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펠로우는 교육 · 다문화 분야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청년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 다문화 관련 사회 문제에 관심이 많고 뛰어난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청년을 선발해 펠로우 활동을 지원한다.
YBM시사닷컴은 선발된 펠로우에게 1인당 최대 40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 선발된 펠로우의 활동 내용을 YBM시사닷컴 공식 블로그 '생기문란 청춘싸롱(blog.ybmsisa.com)'에 실어 교육 · 다문화 관련 사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인재의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YBM시사닷컴과 점프는 오는 2월 9일부터 22일까지 지원을 받은 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펠로우를 선정한다. 선정된 펠로우는 자신이 직접 제안한 프로젝트를 주체적으로 수행하면서 교육·다문화 분야의 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YBM시사닷컴은 또 저소득층 청소년과 그들을 가르치는 대학생 교사에게 온라인 외국어 강의와 IT 자격증인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취득을 위한 교육, MOS 시험 응시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 후원에도 나선다.
이동현 YBM시사닷컴 대표이사는 "YBM시사닷컴이 점프와 함께 준비한 이번 청년인재 프로젝트가 교육 · 다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나눔의 정신과 다양성의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YBM시사닷컴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그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점프 펠로우 활동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점프 공식 사이트(www.jums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