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아이지에이웍스, 실시간 채팅 솔루션 자이버와 전략적 제휴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09 10:53

수정 2015.02.09 10:53

아이지에이웍스, 실시간 채팅 솔루션 자이버와 전략적 제휴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실시간 채팅 솔루션 자이버(Jiver)의 개발사인 스마일패밀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자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사들이 다자간 채팅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개발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개발사는 자이버를 통해 단 1분 안에 실시간 채팅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자신의 앱 특성에 맞게 개발기간, 운영, 인프라 구축비용 등 개발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광고, 마케팅, 분석, 수익화, 운영, 커뮤니티 솔루션에 이어 이번 제휴로 이용자 간 실시간 채팅 솔루션을 추가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의 지향점은 개발사가 오직 본연의 서비스와 컨텐츠 개발에만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앱 생태계와 개발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패밀리 김동신 대표는 "5000여개의 탄탄한 파트너사를 확보한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게임, 앱 개발사들이 주목하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