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장수돌침대 복사열공법 제품 확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27 16:59

수정 2015.03.27 16:59

장수돌침대가 복사열공법을 적용한 고품격 디자인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특허받은 히팅플로어 공법을 발열방식으로 채택하고 있어 복사열로 내일의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히팅플로어(Heating Floor) 공법은 특수카본히팅패널(발열체)과 100% 천연석 사이에 20mm의 공기층(에어캡층)을 두어 원적외선 복사열이 공기를 투과해 천연석 및 사용자 몸속에 깊숙이 전달되는 공법을 말한다. 히팅플로어(Heating Floor)공법을 적용하면 사용자와 석재의 하중이 발열체에 바로 전달되지 않고 에어캡 층에서 흡수하여 수명이 반영구적이며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부위별 온도차에 의한 결로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우수한 제품이다. 총 21가지의 소재와 제조공정을 거쳐 완성되는 이 제품은 특수절연시트, 99.9% 순동판 등을 다중으로 시공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또한 수맥파 차단에 있어 사단법인 한국수맥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수맥차단특수시트가 제품 하단에 시공되어 있어 수맥파로부터 안전하다.

이러한 히팅플로어 공법을 적용한 장수돌침대의 최고사양 제품인 오스타(OST)는 엠프리(M-Free)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M-Free시스템은 기존 교류방식(AC)을 직류화(DC)해주는 시스템으로 기존 교류방식제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자파에 대한 우려를 원천적으로 해소한 제품이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전자기장환경인증(EMF) 인증을 획득하여 전자파를 우려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온도컨트롤러도 매트리스에 부착시키는 방식이 아닌 외부로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 터치패드 방식을 적용하여 실용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안전, 예약, 취침, 여름모드 등 스마트한 다양한 기능이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한 제품이다.


한편, 장수돌침대는 기능적인 측면 뿐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트렌드를 리드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수돌침대 노이슈반(Neuschwan)은 독일 노이슈반슈타인 성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침실안의 작은 궁전의 컨셉트로 디자인된 퀸사이즈 제품으로 고무나무, 천연가죽 등 천연소재로 생산된 제품이다.
은은한 펄이 가미된 밝은톤의 크림색상과 내추럴우드 톤의 부드로운 원목 색상이 조화를 이루어 침실의 품격을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외관 디자인과 전자파를 차단하는 온열 건강침대의 기능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굿디자인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은바 있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