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파고다어학원,강사-수강생 연결 모바일앱 '쌤통'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6.02 11:26

수정 2015.06.02 11:26

파고다어학원이 강사와 수강생을 연결하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앱 '쌤통'을 출시했다.

2일 파고다어학원에 따르면 쌤통은 강사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쌤'과 수강 중인 강의 별 채팅방 사용이 가능한 '통', 이 두 가지 기능을 보유한 서비스 앱이다.

쌤 페이지에서는 파고다어학원 강사들의 활동 내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가 있다. 개설 강의에 대한 정보와 수강후기, 특강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 자료실을 이용해 등록되어 있는 자료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은 파고다어학원 강사와 수강생들간의 소통을 위한 페이지다. 통 메인을 통해 채팅방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인 강의 기준으로 채팅방이 자동 생성된다.
채팅방을 통해 대화 기능은 물론, 캘린더, 수업계획표, 공지사항, 파일, 사진이나 동영상 메시지와 음성메시지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대부분의 강사들이 수업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받거나 공지사항 전달, 자료 공유 등을 위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등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쌤통 앱은 구글 스토어(https://goo.gl/iYXtl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6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