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아프리카TV는 제 28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3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농구 중계방과 스포츠BJ 들의 종목별 다양한 중계방을 연다. 농구는 2개팀이 꾸려졌다. 독설과 전문성을 겸비한 석주일 해설위원. 조현일 기자의 중계팀과 농구전문매체 루키의 전문 기자로서 위트 있는 진행과 친근감 있는 해설이 기대되는 이승기.이민재 기자 중계팀 등이다.
아프리카TV의 스포츠BJ( 타나이, 시견이, 청율님, 쿠로누마 등)들은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먹방, 이벤트 등의 요소와 함께 해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종목을 원하는 중계 스타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유니버시아드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의 주관 하에 2년마다 개최되는 종합 스포츠제전이다. 대회에서 종합 3위를 노리는 우리나라는 개막식 다음날 유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메달 사냥에 나선다. 한국 남자 유도 중량급 간판 조구함과 아시아선수권 2위 김민정이 유력한 첫 금메달 후보로 꼽힌다. 손연재, 양학선도 수준 높은 기량을 펼칠 준비를 마쳤고, 베드민턴 남자 복식 이용대는 2연패에 도전한다. 여자 양궁 간판스타 기보배도 고향에서 금빛 과녁을 노린다. 이 밖에 야구, 여자 핸드볼 등 스타급 대학생 선수들이 광주로 총 집결했다.
광주 유니버시아드 생중계는 BJ석주일의 'MC석주일 채널(http://afreeca.com/tjrsmdwns)' 과 BJ이승기의 '승꺄츄TV(http://afreeca.com/holmes123)' 등 다양한 스포츠 BJ 중계 채널을 통해 PC와 모바일로 시청 가능하다.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