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리빙 푸드

검증된 원조 홍대 쭈꾸미 맛집 ‘홍스쭈꾸미’, 프랜차이즈 창업도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9.16 15:40

수정 2015.09.16 15:41

검증된 원조 홍대 쭈꾸미 맛집 ‘홍스쭈꾸미’, 프랜차이즈 창업도 인기

검증된 원조 홍대 쭈꾸미 맛집 ‘홍스쭈꾸미’, 프랜차이즈 창업도 인기

젊음의 거리 홍대 사로잡은 매운맛 홍스쭈꾸미, 쭈꾸미와 날치알 조화 극찬

소문난 맛집들이 즐비한 젊음의 거리 홍대, 그곳에서도 단연 눈에 띄게 사람들이 북적이는 맛집이 있다. 입맛을 당기는 매콤한 쭈꾸미 요리와 인상적인 빨간색 인테리어로 발길을 끌어당기는 ‘홍스쭈꾸미(대표 윤여준)’가 바로 그 주인공.

한국인이 가장 좋아한다는 매운맛을 화끈하게 보여주는 불맛으로 매운맛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매운쭈꾸미’와 ‘알마니볶음밥’이다. 양념이 깊게 배어 매콤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매운쭈꾸미와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이 돋보이는 알마니볶음밥의 조화를 저렴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어 홍대 쭈꾸미 맛집으로 정평나 있다. 기호에 따라 함께 먹을 수 있는 삼겹살과 새우와의 궁합 또한 좋다.

홍대에서 쭈꾸미 가게를 찾아볼 수 없었던 2006년 처음으로 문을 연 쭈꾸미 전문점 홍스쭈꾸미는 어느덧 10년의 전통을 가진 홍대의 원조 쭈꾸미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해 체내의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고 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쭈꾸미와 8가지 채소, 10가지 양념이 만나 자아내는 중독성 깊은 매운맛 덕분에, 개점 이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렇듯 높은 인기 덕분에 몸살을 앓기도 했다. 인근에 전혀 관계 없는 후발업체가 같은 상호로 매장을 낸 것도 모자라 원조인 홍대 밥집 홍스쭈꾸미가 해당 상호를 쓰지 못하도록 소송을 제기해온 것이다. 다행히 법원은 원조 홍스쭈꾸미의 손을 들어주었다.

‘짝퉁’이 탐을 낼 만큼 맛있게 매운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홍대 밥집 홍스쭈꾸미는 소자본으로 요식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점포 구입비를 포함해 1억 미만의 투자비로 평균 6~7회전율을 기록할 수 있는 데다, 복잡한 유통구조를 없애고 본사가 직접 낮은 단가로 원재료를 조달해 가맹점주가 저렴하게 식재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이다.


홍대 쭈꾸미 맛집 홍스쭈꾸미 본점을 운영 중인 ㈜에이치에스푸드 윤여준 대표는 “홍스쭈꾸미는 상권과 시기,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중저가의 매운 음식이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홍스쭈꾸미는 홍대본점과 더불어 일산점, 구리수택점, 청라점, 통영점, 남양주덕소점, 아산탕정점 등의 가맹점을 두고 전국적인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홍대 쭈꾸미 맛집 홍스쭈꾸미의 전국 매장 안내 및 메뉴, 창업과 관련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www.홍스쭈꾸미.com)와 전화(070-8245-4836)로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