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치보카피시모, 그랑클라쎄 과테말라‘세녜로’&‘에스메로’ 셀렉션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0.30 14:35

수정 2015.10.30 14:35

치보카피시모, 그랑클라쎄 과테말라‘세녜로’&‘에스메로’ 셀렉션 출시


독일 프리미엄 커피 치보(Tchibo)가 한정판 카피시모 캡슐커피인 ‘과테말라 2종 셀렉션’을 출시했다.

브라질과 콜롬비아 산지에 이은 올해 세번째 그랑 클라쎄 라인인 치보 과테말라 셀렉션은 카페 크레마 캡슐인 과테말라 ‘세녜로(señero)’와 에스프레소 캡슐인 과테말라 ‘에스메로(esmero)’ 2종이다.

과테말라 쿠추만타네스 산맥 중턱 우에우에테낭고 지역의 가장 오래된 마야민족인 맘(Mam)족을 통해 길러진 특별한 커피로 이 지역의 독특한 기후특성 또한 반영된 커피이다. 멕시코에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과 과테말라 내륙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의 영향으로 타 지역에 비해 부드러운 커피체리가 탄생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치보 캡슐커피와 마찬가지로 치보 그랑 클라쎄 과테말라 셀렉션은지속 가능한 경작의 커피만을 사용하였으며,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받은 농장의 치보아라비카 100%로의 캡슐커피이다.


‘세녜로’와 ‘에스메로’는 스페인어로 각각 독특함과 세심함 이라는 뜻으로 맘족의 특색이 반영된 캡슐커피이름이다. 강도 3의 세녜로와 강도 4의 에스메로는 초콜릿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특징의 커피이다.


이번 한정판 캡슐커피 세녜로와에스메로는 1곽(10개입)에 각 1만원이며, 공식쇼핑몰인 카페57(www.cafe57mall.co.kr)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