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 1·2·5호선 트리플 역세권에 학세권까지.. 관심 ‘UP’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07 09:00

수정 2015.11.07 09:01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 1·2·5호선 트리플 역세권에 학세권까지.. 관심 ‘UP’

1.2.5호선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 교육환경도 ‘우수’, 교통편의성은 덤

부동산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른 지금 역세권에 위치하면서 전세대가 소형으로 구성돼 희소성도 높은 아파트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역세권 중에서도 1호선과 2호선, 5호선이 위치한 트리플역세권에 위치해 환금성도 뛰어나고 대중교통 이용 역시 편리해 수요층도 탄탄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그 주인공은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AK네트워크)가 시행을 맡은 ‘청계 와이즈(Y’Z) 노벨리아’. 이 아파트는 이달 분양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학세권, 역세권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다”며 “대형마트, 병원, 공원 등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교육환경까지 잘 갖춰 있는 단지는 분양경쟁이 치열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지난 2013~2014년 중순까지 청약 미달 행진을 이어가다가 지하철 5호선 연장 확정, 9호선 연장 추진 등의 호재가 발표되면서 분양하는 단지마다 1순위 청약 마감이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463-2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총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59㎡ 22가구 ▲74㎡ 77가구 등 전세대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이 아파트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풍부한 녹지,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단지로 평가 받고 있는 만큼 조기 완판이 기대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는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 1호선 및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청량리역 등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함은 물론, 청량리 버스 환승센터를 통해 서울 중심지 모든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내부순환도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서도 도심 및 시외로의 접근성이 탁월하고, 청량리~신내간 경전철 면목선(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일 생활권 내에 들어선 새 아파트들의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로 책정해가격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 프리미엄이 가장 잘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진 전용 59㎡와 74㎡의 인기소형 평형대로 구성해 실수요자 뿐 만 아니라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안성 맞춤이다.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는 단지와 바로 맞붙은 곳에 신답초교, 숭인중, 동대문중학교가 위치하고, 서울시립대, 경희대, 한양대, 건국대 등 서울 상위권 대학교가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와 맞붙어 있어, 어린자녀를둔 30~40대 주거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의시설은 단지와 가까운 곳에 청량리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동대문 홈플러스, 경동시장, 청량리 청과물 도매시장, 마장축산물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청계천, 중랑천, 간데메공원, 약 2.5km에 달하는 산책로를 갖춘 배봉산, 답십리 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과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자연과 어울려 힐링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 담당자는 "답십리에서는 4년만의 신규 분양으로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며 “주택구입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된 만큼 신혼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부부들, 낮은 금리로 인한 임대수익 목적의 수요자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역시 분양 완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서울 광진구 능동 255-4에 있다.

문의전화 : 02-453-8100

fnSurvey